| Checky로 보는 지난 주 루틴 회고

1) 매우 만족
- QT / 찬양
- 감사 제목
- 가계부
- 듀오링고
- 커밋
2) 만족
- 운동
: 주 3회 러닝, 2회 웨이트 달성해보자!
- 데일리스크럼
3) 불만족
- '생각정리' 포스팅
: 하는건지 마는건지 애매한 느낌이 들어서, 더 열심히 붙잡아보자..
4) 매우 불만족
| 이번 주 일정
1) 월요일
- 에스드럼 정기미팅
- GLS 미팅
- GDGoC 해커톤 특강
2) 화요일
- 기념일 데이트
3) 수요일
- 에스드럼 코타임
4) 목요일
- 에스드럼 코타임
5) 금요일
- GDGoC 해커톤 1일차
6) 토요일
- GDGoC 해커톤 2일차
- CRA 큰모임
- H-Safari 모임
| 이번 주를 시작하며
시작이 항상 중요하다. 그래서 첫 주, 첫 날에 가장 정신을 제대로 차려야 한다. 이번 주의 경우에는 PARD 숏커톤 이후 처음으로 경험해보는 찐 해커톤을 가게 된다. 설렘도 기대도 있고, 반대로 부담과 염려도 동시에 든다. 그래도 나를 한 번 더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 같이 우테코를 준비했던 순재님과 윤서님도 참가자로 함께 하기에, 즐기고 오고 싶다.
checky 루틴 중에서 가장 지키고 싶은 점은 바로 '불만족'으로 평가했던 '생각정리' 포스팅이다. 매일매일 해야 할 일들을 빠르게 작성하고 점검하고 진행하는 것. 쉽지 않은 일이면서도 쉬운 일이기도 하다. 시작하면 또 잘 감당할걸 알기에, 성실하게 신속하게 잘 쳐냈으면 좋겠다. 이번 주의 checky GREEN LIGHT가 켜지기를 바란다.
신앙과 삶의 균형을 잘 유지해오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아쉬운 면들이 있다. 신앙은 붙잡았지만, 개발은 조금 밸런스가 무너진 느낌도 든다. 특히나 DueDate가 얼마 남지 않은 에스드럼 개발을 최대한 붙잡아서 신앙과 삶의 균형을 한 주 동안 더 잘 보내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삶의 패턴이 제대로 잡혀야 한다. 밤새지 말고, 야식 먹지 말고, 콤팩트하게 집중해서 몰입해서 할 일들을 쳐내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