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추지 않는 기록

복음으로 영혼을 살리는 일에 쓰임받자 본문

QT(날솟샘)

복음으로 영혼을 살리는 일에 쓰임받자

pangil_kim 2025. 2. 12. 14:05
728x90

마가복음 3장 7~19절

7. 예수께서 제자들과 함게 바다로 물러가시니 갈릴리에서 큰 무리가 따르며

8. 유대와 예루살렘과 이두매와 요단 강 건녀편과 또 두로와 시돈 근처에서 많은 무리가 그가 하신 큰 일을 듣고 나아오는지라.

- 그가 하신 큰일 : 예수님께서 행하신 크고 많은 이적을 가리킴

9. 예수께서 무리가 에워싸 미는 것을 피하기 위하여 작은 배를 대기하도록 제자들에게 명하셨으니

10. 이는 많은 사람을 고치셨으므로 병으로 고생하는 자들이 예수를 만지고자 하여 몰려왔음이더라

11. 더러운 귀신들도 어느 때든지 예수를 보면, 그 앞에 엎드려 부르짖어 이르되 "당신은 하나님의 아들이니이다" 하니

- 당신은 하나님의 아들이니이다 :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능력과 본성을 지닌 메시아이심을 의미함.

12. 예수께서 자기를 나타내지 말라고 많이 경고하시니라.

13. 또 산에 오르사, 자기가 원하는 자들을 부르시니, 나아온지라.

14. 이에 열둘을 세우셨으니, 이는 자기와 함께 있게 하시고, 또 보내사 전도도 하며

15. 귀신을 내쫓는 권능도 가지게 하려 하심이러라

16. 이 열둘을 세우셨으니, 시몬에게는 베드로란 이름을 더하셨고

17. 또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야고보의 형제 요한이니, 이 둘에게는 보아너게 곧 우레의 아들이란 이름을 더하셨으며,

18. 또 안드레빌립바돌로매마태도마와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와 및 다대오와 가나안인 시몬이,

19. 또 가룟 유다니, 이는 예수를 판 자더라.

 

 


내용관찰

1. 예수님을 만지고자 몰려왔던 큰 무리는 어떤 사람들입니까? (10~11절)

: 병으로 고생하던 자들이었다.

 

2. 예수님께서는 열두 제자를 세우신 후, 이들에게 무엇을 하게 하십니까? (14~15절)

: 예수님과 함께 다니게 하시며, 전도에 사용하시고자 보내시고, 귀신을 내쫓는 권능도 가지게 하셨다. 즉, 영혼을 살리는 일에 쓰임 받게 하셨다.

 

 

 

연구와 묵상

3. 예수님께서는 왜 열두 제자에게 전도와 귀신을 내쫓는 권능을 주십니까?

: 이 세상에는 너무나도 연약한 영혼들이 많고, 복음으로 영혼을 살려야 할 일들이 많은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예수님과 함께 다니며, 하나님 사역을 함께 하고자 이렇게 하신 것 같았다.

 

 

 

느낀 점

4. 연약한 영혼을 살리기 위해 열두 제자에게 치유의 권능을 주신 예수님의 모습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예수님께서 이 모든 것을 혼자 하셨을 수 있는 분이시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두 제자를 세우신 데에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했다. 믿음 생활은 혼자서 행하는 것이 아닌, 함께 하는 것이며,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함께 도우기를 원하셨던 것 같다. 이처럼, 연약한 영혼을 살리기 위해 제자들을 세우시고 능력까지 주신 것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건네주시는 가르침이라고 생각한다.

 

 

 

결단과 적용

5-1. 내가 예수님의 권능과 성령의 도우심으로 다른 영혼을 살린 적은 언제입니까?

: 이전에는 전도와 같이 교회로 오는 것 자체만을 생각했었지만, 이제는 그것보다 조금 더 작은 모습이라 할지라도 생각나는 것 같다. 최근에 신앙에 있어서 고민이 있는 친구랑 같이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나의 말이 그 친구에게 얼마나 도움이 되었을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내가 느끼고 생각하고 경험한 신앙을 바탕으로 마음을 전해주곤 했다. 어쩌면, 이를 통해서 친구에게 힘이 되지 않았을까 싶었다. 

 

5-2. 인생의 다양한 문제로 신음하는 내 주변의 갈급한 영혼에게 생명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 이 모습은 지금 현재에만 행할 것이 아닌, 내 평생에 행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변을 위해 중보하며, 내가 도울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도움을 건네며, 오직 하나님의 영혼들을 위해 도울 수 있는 자가 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 더욱 내가 서 있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신앙을 지켜 나가며, 열심히 기도하고, 도움이 필요한 자리가 생기면 도움을 건네주고 싶다.

 

 


Summary

: 예수님께서는 많은 무리가 자신을 찾아오자 작은 배를 준비하게 하셨으며, 병으로 고생하는 자들이 예수님을 만지려고 몰려왔다. 귀신들도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인정했으나, 예수님께서는 자신을 나타내지 말라고 경고하셨다. 이후 산에 올라 열두 제자를 세우시고, 그들과 함께하며 전도하게 하시며 귀신을 내쫓는 권능을 주셨다. 이를 통해 예수님께서 영혼을 살리는 사역을 혼자 감당하지 않으시고, 함께하는 공동체를 통해 복음을 전하고자 하셨음을 깨닫게 된다. 또한, 신앙의 고민이 있는 친구에게 경험을 나누며 도움을 준 경험을 돌아보며, 앞으로도 주변의 연약한 영혼을 위해 기도하고 돕는 삶을 실천해야겠다는 결단을 내릴 수 있다.

 

728x90